top of page

Profile

Join date: Aug 14, 2022

About

이희균과 정호연은 중원에서 왕성한 활동량으로 공수 연결고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수비진은 5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는 등 더 견고해진 모습을 자랑하고 있다. 주장 안영규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하게 됐지만 김재봉이 복귀해 수비 라인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번 상대인 전남은 현재 4승 13무 11패로 10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15경기에서 승리를 신고하지 못한 데다 역대 전적 11승 7무 6패로 광주FC가 우위를 점하고 있는 입장이다. 지난 6월 18일 하나원큐 K리그2 2022 21라운드 전남드래곤즈와의 경기에서 광주FC 김종우가 득점 후 세리머니 하고 있는 모습. /광주FC 제공 하지만 방심하다가는 일격을 맞을 수 있다. 전남은 플라나, 발로텔리, 박인혁, 김현욱 등 강력한 한방을 갖춘 선수들과 함께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추상훈, 한석희, 김수범 등 걸출한 실력의 선수들을 영입하며 반전을 노리고 있다. 또 지난 시즌 FA컵 챔피언 자리에 오를 만큼 저력이 있는 팀으로 결코 만만치 않은 상대다. 최근 빠르고 물러서지 않는 공격축구로 변신 중인 전남은 매경기 상대 문전까지 파고들며 양 측면 크로스 플레이도 돋보이고 있다. 광주FC는 홈 이점을 앞세워 중원의 적극적인 압박과 안정된 수비로 상대 공격을 묶고, 빠른 공격 전개로 다득점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광주FC가 안방에서 전남을 꺾고 9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가는 동시에 전인미답의 홈승률을 만들어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전남드래곤즈, 이장관표 ‘용광로 축구’로 광주FC와 맞대결! [더코리아-전남] 전남은 이장관 감독의 ‘용광로 축구’를 앞세워 광주와의 21라운드를 치른다. 지난 12일 경남전에서 프로 감독 데뷔전을 치른 이장관 감독은 사흘간의 짧은 시간이 무색할 만큼 공격축구를 선보이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경기전 기자회견에서 이장관 감독은 “관중들이 휴대폰 볼 시간을 없게 만들겠다”라는 포부에 걸맞게 전반 58초만에 임찬울이 선제득점에 성공하였고 후반 15분 유헤이의 추가 득점을 성공시키며 홈팬들의 환호를 불러왔다. 하지만 경남FC 브라질 외인 트리오의 선전으로 2-2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각 승점 1점씩 나눠가졌다.

[KJB광주방송] 전남드래곤즈, 홈 개막(11일)경기 만원관중 위해 발로 뛰며 홍보전남드래곤즈(사장 신승재)가 11일 펼쳐지는 홈 개막 경기 만원관중을 위해 발로 뛰는 홍보에 나섰다. 전남드래곤즈 선수들은 광양제철소 대식당을 찾아 배식 봉사활동와 홍보활동을 시작으로 선수들과 자매결연 되어있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부서 및 외주파트너사를 방문하여 홈 개막 경기 홍보활동을 펼쳤다. 선수들은 점심식사를 위해 식당을 찾은 패밀리사 직원 한분 한분께 반갑게 인사를 건네며 ‘식사 맛있게 드시고 오늘 하루도 파이팅 하세요! ’라고 반갑게 인사를 전했고, 직원들도 “개막전에는 직장동료 및 가족들과 함께 응원갈 테니, 준비 잘 해서 포항전 꼭 승리하라”며 화답했다. 또한 광양제철소에 근무하는 한 직원은 “지난 수원전에서 2-1 승리를 거두며2018 시즌을 산뜻하게 출발했다.

광주FC 최만희 대표·전남 드래곤즈 이광수 사장 선임[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프로축구 광주FC와 K리그2(2부리그) 전남 드래곤즈가 각각 최만희 신임 대표이사와 이광수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 광주FC는 임시주주총회와 제44차 이사회를 열고 최만희 광주축구협회장 당선인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하기로 의결했다고 4일 밝혔다. 대표이사 선임은 정원주 대표이사의 사의 표명에 따라 이뤄졌으며 최 신임 대표이사는 이 날부터 단장직을 겸한 상근직 대표이사로 공식 업무에 들어가게 된다. 구단은 모든 법인화 작업을 최 신임 대표이사 체재로 전환하고, 구단의 안정화와 선수단 중심의 효율적인 운영체계 확립에 집중할 방침이다. 광주 출신인 최 신임 대표는 축구선수와 지도자, 행정가를 두루 거쳤다. 또 전북현대 감독(1997~2001)으로 있을 당시 김호영 현 광주FC 감독과 인연이 있으며 지난 2011년 초대감독을 지냈다. 이와함께 광주FC는 정성훈 수석코치와 홍성요 필드코치·이승준 GK·이거성 피지컬 코치 등 4명을 영입해 코치진 구성을 완료했다. 2부리그로 추락한 전남도 제12대 이광수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하고 도약을 노린다. 이광수 사장은 해남출신은 1992년 포스코에 입사해 인사노무 분야 등 주요 보직을 거쳤으며 광양제철소 인사노무그룹장과 행정섭외그룹장을 역임했다. 이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전남 축구팬들의 염원은 K리그1(1부리그) 승격이다"며 "전경준 감독과 선수단, 사무국이 하나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주FC·전남드래곤즈…'옐로 더비' 승자는스포츠 광주FC·전남드래곤즈…'옐로 더비' 승자는 18일 광양서 21R 격돌리그 1위 광주 전력 탄탄2위 대전과도 승점 9점차전남, 시즌 내내 부진 8위감독 교체로 분위기 전환 광주FC와 전남드래곤즈의 하나원큐 K리그2 2019 21라운드 경기가 오는 18일 오후 8시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 4월 10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진 광주FC와 전남드래곤즈 10라운드 경기. 광주FC 제공 프로축구 K리그2 광주 FC와 전남드래곤즈간 '옐로 더비 매치'가 18일 펼쳐진다. 독보적으로 1위를 질주 중인 광주FC는 14경기 연속 무패에 도전하는 반면 최근 감독을 교체한 전남드래곤즈는 승리로 분위기 전환을 노린다. 광주FC와 전남드래곤즈의 하나원큐 K리그2 2019 21라운드 경기가 오는 18일 오후 8시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다. 광주와 전남은 지난 4월 10일 광주에서 10라운드에 이어 2번째 정규리그 맞대결이다. 시즌 중반기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광주와 전남은 상반된 길을 걷고 있다. 광주는 '탄탄대로'다. 올 시즌 '다이렉트 승격'을 목표로 선수단과 코칭스태프 전원이 원팀으로 똘똘 뭉쳤다. 성적도 리그 단독 선수다. 현재 광주는 승점 44점(14승2무2패)으로 리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경기 후 홈팬들은 “재미있다! 좋은 경기다! ”라고 외치며 이장관 감독을 환영했다. K리그2 21라운드 전남과 광주의 옐로더비는 양팀 감독 간 대결이 큰 이슈다. 양팀 감독은 선수 시절 부산 대우 로얄즈에 함께 오랫동안 몸담았던 선·후배로 약 9년간 한솥밥을 먹던 사이다. 서로를 너무도 잘 알고 있는 프로감독 1년차의 양팀 감독에게 이번 경기는 자존심 대결로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최근 정규리그 13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며 K리그2 선두를 달리고 있는 광주와의 경기에서 이장관 감독의 ‘용광로 축구’가 진정으로 시험대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선수경력: 이장관(부산 1998~2007, 348경기 출전 4득점, 9도움) 이정효(부산 1999~2008, 222경기 출전, 13득점, 9도움)양팀의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1승 1무 3패로 전남이 열세에 놓여있다. 하지만 전남은 즐거움과 감탄을 부르는 공격축구를 이끌어 전남팬들에게 화끈한 재미를 선사하고 홈에서 반드시 승점 3점을 챙긴다는 각오다.

장신 공격수 허율은 3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물오른 득점력을 과시하고 있고 하승운은 시즌 2호골로 자신감이 향상돼 있다. 중원의 핵 김종우는 허를 찌르는 날카로운 패스와 함께 복귀골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브라질 듀오 마이키와 헤이스도 적극적인 압박과 드리블 돌파로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수비 또한 안정적 모습이다. 리그 첫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린 아론은 탄탄한 대인방어, 정확한 빌드업으로 팀의 무실점 승리에 기여하며 주간베스트11에 이름을 올렸다. 기존 안영규-김재봉-김현훈에 아론까지 가세하며 더 두터운 수비 라인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반면 올 시즌 전남은 휘청이고 있다. 지난해 K리그2 4위와 FA컵 우승을 차지한 전남은 1부 리그 승격을 목표로 뒀지만 현재 승점 18점(4승6무8패), 리그 순위 8위로 많이 쳐져있다. 현재대로라면 상위 4~5위팀이 맞대결하는 준플레이오프 진출도 묘연하다.

전남 실시간 스코어, 결과, 일정, 광주 FC vs 전남드래곤즈 live도움말: 여기는 축구/대한민국 섹션의 전남 실시간 스코어 페이지입니다. Flashscore. co. kr은 전남 라이브스코어, 최종 및 중간 결과, 순위 그리고 경기 상세정보 (득점자, 퇴장자, 배당률 비교표 등)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Flashscore. kr에서는 전세계 90개 이상 국가의 1000개 이상의 축구대회를 확인할 수 있는 전남 스코어를 제공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국가명을 클릭하신 후 선호 대회 (리그 결과, 국내 컵 라이브스코어, 기타 대회)를 선택하세요. 전남 스코어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프로축구2부 광주전적] 전남 2-1 광주 | 연합뉴스 3일 전적(광주월드컵경기장). 전남 드래곤즈 2(1-1 1-0)1 광주FC. △ 득점 = 바이오⑧(전7분) 김건웅③(후10분·이상 전남)

K리그2 홈 연승 신기록인 10연승을 달리고 있고 리그 13경기 연속 무패(11승2무) 행진도 기록 중이다. 최근 맹렬한 기세로 광주를 쫓아오던 2위 대전(승점 35)과의 승점 차도 9점이나 된다. 지난 4월 10일 전남과의 시즌 첫 맞대결에서 1-0 승리를 거둔 광주는 이번 경기에서도 자만 없이 광주만의 축구로 나서 14경기 연속 무패와 함께 독주를 유지하겠다는 각오다. 광주는 최근 정점에 오른 화력에 기대를 건다. 광주는 최근 3경기에서 10득점을 기록했다. 슈팅 43개 중 23개를 유효슈팅으로 연결했고, 그 중 절반이 득점으로 이어졌다.

K리그2 선두 광주FC, 홈경기 승률 9할 도전지난 4월 10일 하나원큐 K리그2 2022 10라운드 전남드래곤즈와의 경기에서 광주FC 엄지성이 경기를 펼치고 있는 모습. /광주FC 제공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프로축구 광주FC가 홈에서 승률 9할이라는 전대미문의 기록에 도전한다. 광주FC는 오는 17일 오후 7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전남드래곤즈와 하나원큐 K리그2 2022 33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지난 라운드 안산그리너스 원정 경기를 펼친 광주FC는 점유율(32:68)과 패스(241개:560개), 슈팅(6:23) 등 모든 지표에서 상대를 압도했으나 결정적 찬스를 살리지 못하며 0-0 무승부에 만족해야 했다. 광주FC는 현재 8경기 무패 행진(4승 4무)과 함께 홈 승률 83%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다득점 승리로 자신감을 되찾겠다는 각오다. 광주FC 선수 개개인의 활약도 매섭다. 지난 라운드 풀타임을 소화한 엄지성은 7개의 슈팅을 기록하며 상대 골문을 위협했다. 허율은 공중볼 장악과 연계플레이로 공격 전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 -대한민국. FA ℂupLIVE]]] 전남 드래곤즈 대 충주 시민 온라인 전남 드래곤즈 - 충주 시민 대한민국. FA Cup 06 |유월| 2020

[라이브 시청] 광주 대 전남 드래곤즈 보기 17 8월 2022

More actions
bottom of page